커피에 진심인 카페히든!!! 카페히든을 찾는 분들이 붙여준 히든의 모습입니다. 카페에서 이 같은 말을 듣는다는 것은, 카페를 운영하는 저희에게 최고의 찬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___^
카페히든은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꼭꼭 숨겨져 있는 카페랍니다. 동해시 중심가에서 가까운 거리! 찾기 쉬운 곳!! 에 있지만, 자신을 보여주지 않으려는 듯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있답니다. 그래서 카페히든을 만났을 때, 히든자체의 모습과 맛과 여유로움에 더 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좁은 골목길을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상상치도 못한 넓은 주차공간! 차를 주차하고 들어서면, 내가 언제 다녀갔을까 싶을 정도로 익숙한 카페히든의 여러 공간들!! 왠지 꼭 시골의 외할머니댁에 온 것 같이 편안한 곳이 카페히든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외할머니집처럼 마당도 있고, 안방/사랑방/마루와 같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들도 있고~ 카페히든은 몸 뿐만 아니라 맘도 편안히 쉴 수 있는 그런 곳이랍니다.
2021년 6월에 처음으로 카페를 시작한 카페히든! 오픈 후 1년간은 히든을 찾는이들의 맛을 알아가고, 카페히든의 맛도 찾아갔던 시간이었습니다. 결국 카페히든이 찾은 맛은 커피에 대한 마음, 찾는이들을 위한 히든의 정성과 사랑이었습니다. 그렇게 찾은 맛을 찾는이들에게 선사하니, '커피에 진심인 카페히든!!!' 이란 찬사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2024년 6월! 카페히든이 오픈한지 벌써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그 3년간의 시간동안 히든은 히든의 맛도 찾았지만, 히든을 좋아하는 많은 이들도 얻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히든을 찾는이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알아가고 있습니다.
세 살배기 히든! 아직은 어리지만, 올해에는 히든을 찾는이들이 좋아하고 원하는 것들을 위해 조금 더 노력하는 히든이 되어보려고 합니다. 3년간 자체로스팅으로 찾은 다양한 커피의 맛을 선사하고, 히든을 찾는 이들이 좋아하고 원하는 다양한 디저트들도 선보이려 합니다. 거기다 2024년에는 히든스러움이란 히든문화를 만드는 그 출발점을 만들어 보려 한답니다.
남녀노소 많은 이들이 찾아주는 고마움에 보답하기 위해, 히든인들은 더 맛나고 더 좋은 커피와 디저트로 히든을 찾는이들을 맞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